갤럭시 탭 A9 플러스 게임 성능 화면크기 장점 및 단점 알아보기
WXGA+ 11인치 대화면에 꽤나 준수한 수준의 화질 성능을 보여주는 갤럭시 탭 A9 플러스 모델은 현재 가성비 태블릿 PC로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중급 사양정도의 게임을 끊김 없이 무난하게 플레이할 수 있고 무엇보다 넓은 화면으로 영화 시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몰입감도 뛰어난 편입니다.
◼︎ 갤럭시 탭 A9 플러스 성능
기본적으로 퀄컴 스냅드래곤 695 SM6375 칩셋이 탑재되어 있고 고성능은 아니지만 보급형으로써 게임, 동영상, 웹서핑을 즐기기에는 충분한 수준입니다. 메모리는 4GB, 8GB 두 가지 타입이 있고 멀티태스킹 기능을 사용하고 끊김이 없으려면 8GB 모델이 권장됩니다.
3개 ~ 4개 정도의 앱을 동시에 실행시켜도 크게 느려지는 현상이 없고 중사양 정도의 게임을 1시간 정도 플레이해도 생각보다 발열이 적게 나타나는 것을 체감했습니다. 보급형 태블릿 PC 중에서 고화질 11인치 화면을 보유하고 이 정도의 성능을 뽑아내는 모델은 드물다고 생각이 됩니다.
◼︎ 갤럭시 탭 A9 플러스 배터리
11인치 대화면에 맞는 7040mAh의 대용량 배터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가성비 보급형 태블릿 PC 임에도 불구하고 이 정도의 넉넉한 배터리 용량이 탑재된 것은 정말 큰 장점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완충을 하고 영상시청, 웹서핑 등과 같은 활용을 하면 8시간 이상의 러닝타임을 갖기 때문에 휴대를 하면서 사용하기 아주 괜찮습니다.
◼︎ 사이즈 무게
휴대를 주로 해야 하는 태블릿 PC 이기 때문에 무게, 사이즈가 중요한데 갤럭시 탭 A9 플러스 모델은 257.1 * 168.7 * 6.9mm 사이즈를 갖고 있고 무게는 480g입니다. 한 손으로 들었을 때 약간의 묵직함이 느껴지긴 하지만 11인치 대화면인 것을 감안하면 그리 무거운 편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S 시리즈의 플래그쉽 모델보다 무게면에서는 좀 더 가벼운 수치를 보여주기 때문에 가방에 넣고 휴대하기는 더욱 좋을것 같습니다.아무래도 내부에 들어가는 부품의 보급형 이다보니 중량은 좀더 가벼운 것 같습니다. 양손으로 잡고 영화를 시청하면 30분 정도 지나 약간 무거운감을 느끼기는 하지만 거치대를 사용하여 테이블 위에 놓고 사용하면 무리가 없습니다.
◼︎ 갤럭시 탭 A9 플러스
대화면에 적당한 화질은 만족스러운 수준이지만 스피커는 음량 출력이 낮은 편이고 선명도가 떨어지는 편 입니다.영화를 감상할때 음량을 키우고 보는데 음악이 나오는경우, 액션 화면이 나오는경우 사운드가 약한 탓에 약간은 아쉬움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사운드 성능이 체감적으로 크게 떨어져 영화를 시청할때는 별도의 블루투스 스피커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 그외 성능 사양
<카메라>
솔직히 갤럭시 탭 A9 플러스 모델을 구입하면서 카메라 성능은 기대하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전면 500만 화소, 후면 800만 화소 카메라가 탑재되었고 화질이 떨어지기 때문에 실사용 할일은 거의 없을것 같습니다.
<색상>
실버, 그라파이트 두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되었고 개인적으로 그라파이트 색상이 좀더 깔끔하고 고급스러워 보인다는 생각이 듭니다.
<생체인식>
보급형 태블릿PC 인데도 얼굴 생체인식 기능이 들어가있어 잠그고 풀때 상당히 편리함을 느끼게 됩니다.
<추가 메모리 지원>
micro SDXC 2테라 또는 1테라 까지 추가 메모리 용량을 늘릴수가 있어 여러가지 자료, 사진 등을 보관하기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