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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일 온수매트 에러코드 의미 해결방법 및 무상 수리 기간 알아보기
콜드스카이
2024. 10. 11. 1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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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온이 떨어지는 계절이 오게 되면서 온수매트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중 한일 브랜드에서 나온 온수매트 에러코드 의미를 알아보고 해결방법 그리고 무상 수리 기간도 함께 정리했습니다.
◼︎ 한일 온수매트 무상 수리 기간
한일 제품중 무상으로 수리되는 기간이 조금씩 차이 나게 되는데 그중 온수매트는 2년의 무상 수리 기간이 적용됩니다. 제조 불량으로 히팅코일, 펌프, 호스 불량(누수) 등의 문제가 2년 안에 발생되면 별도의 수리비용 청구 없이 무상으로 A/S 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무상 기간 안에 포함되어 있어 구매자 사용 부주의로 인한 파손, 고장은 유상수리 처리가 될수 있으며 대표적인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임의로 온수매트 구조를 변경 하거나 부품을 교체하여 문제가 발생된 경우
- 정격에 맞지않은 전원을 사용하여 파손이 일어난 경우
- 사용 부주의로 본체, 호스 등에 파손이 일어난 경우
- 매뉴얼에 맞지 않은 방법으로 온수매를 조작한 경우
◼︎ 한일 온수매트 에러코드 종류 해결방법
- E1
온수매트 본체 물통에 물이 부족한 경우에 출력되는 에러코드입니다.
- 물통 수위선에 맞게끔 물을 보충해 주면 코드가 사라지게 됩니다.
- E2
데워진 온수가 매트에 순환에 제대로 되지 않을 때 발생되는 코드입니다. 순환모터 고장 또는 호스 내부에 기포가 차있는 경우에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 물통의 물을 모두 빼내고 재보충을 해준 다음 가동을 시켜봅니다.
- 온수매트 전원을 OFF 시키고 플러그를 분리한 후 2분 ~ 3분 정도 있다가 전원을 다시 켜봅니다.
- E3
온수매트 온도 센서에 불량이 발생되거나 오류가 생겼을 때 출력되는 에러코드입니다.
- 전원 코드를 분리하고 2분 ~ 3분 정도 대기를 한 후 전원을 ON 시켜 줍니다.
- 같은 E3 코드가 출력된다면 한일 고객센터 (1588-1183) A/S 접수를 합니다.
- Er
온도조절기 또는 온도센서 불량으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입니다. 전원 리셋을 해본 후 해결이 안 된다면 마찬가지로 한일 A/S 고객센터로 접수를 해주는 게 좋습니다.
- EF, nn
매트 바닥에 있는 온도감지 센서에 오류가 발생되어 출력되는 코드입니다.
- 매트 바닥에 찢어짐, 뜯김 등의 훼손이 발생되지 않았는지 체크를 합니다.
- 매트 바닥이 심하게 꺾여있지 않은지 확인을 합니다.
- 바닥이 평평하게 잘 정리되어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 택배 A/S 접수방법
<접수 절차>
- 한일 고객센터(1588-1183)에 연락하여 제품의 이상을 간략하게 전달하고 보낼 주소를 전달받습니다.
- 택배상자에 온수매트 또는 본체 그리고 수리를 요하는 내용 메모까지 함께 넣어 꼼꼼하게 포장을 합니다.
- 택배를 발송할 때는 보내는 사람 주소도 함께 기재를 합니다.
- 수리가 완료되는데 까지 대략 2주 ~ 3주 정도 기간이 소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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