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전기압력밥솥 밥 설익을때 셀프 수리 방법 및 무상 AS 기간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전기압력밥솥 브랜드는 쿠쿠가 아닐까 싶습니다. 구입 후 일정기간이 지나면 밥이 예전처럼 고슬고슬하지 않고 설익는 경우가 있는데 뚜껑의 고무패킹의 밀폐력이 떨어져서 그런 것입니다. A/S 센터를 통해 수리가 가능하지만 충분히 셀프 수리도 가능합니다.
◼︎ 쿠쿠 전기압력밥솥 고무패킹 불량증상
패킹은 고무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따라 열과 압력에 의해 변형이 일어나게 됩니다. 보통 1년 ~ 2년 정도 교체수명을 갖고 있으며 다음과 같은 불량증상이 있습니다.
- 압력 취사를 하는 도중 김이 새어 나오는것이 눈에 보인다.
- 증기를 배출하는 타임에서 김 배출이 일어나지 않는다.
- 밥이 설익어 맛이 떨어지는 현상이 자주 발생된다.
- 보온 모드로 변경이 되고나서 얼마 지나지 않아 밥이 마르는 현상이 발생된다.
- 보은 모드에서 밭솥 주변에서 밥 냄새가 과도하게 난다.
◼︎ 고무패킹 셀프교체 방법
<고무패킹 구입하기>
인터넷에 쿠쿠 전기압력밥솥 모델명을 검색하면 그에 맞는 고무패킹 제품이 나오게 됩니다. 가격은 보통 19,000원 ~ 20,000원 이면 구입이 가능하고 누구나 쉽게 교체가 가능합니다. 만약 구입 후 1년의 기간이 경과되지 않았다면 방문 A/S 또는 센터방분 A/S 무상처리가 가능합니다.
<교체방법>
- 밥솥의 전원을 끄고 열기를 식혀 줍니다.뜨꺼운 상태에서 교체를 진행하면 화상을 입을 우려가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쿠쿠 전기압력밥솥의 뚜껑을 열고 안쪽을 보면 고무패킹이 있고 분리를 해줍니다. 손으로 분리가 잘 안 된다면 젓가락 등을 사용하면 쉽게 분리가 됩니다.
- 새 고무패킹을 끼워주기전 물티슈를 사용하여 테두리를 깨끗하게 닦아냅니다.
- 새 고무패킹을 부드럽게 끼워 넣습니다.
- 직접 취사를 하여 도중에 김 배출이 안되는지 확인을 하고 이후 보온 유지까지 잘 이루어지는지 체크를 합니다.
◼︎ 쿠쿠 전기압력밥솥 무상 A/S 기간
기본적으로 구입후 1년 이내 까지는 모든 소포품과 핵심 부품까지 무상으로 수리가 가능합니다. 출장 수리 또는 방문 수리 모두가 가능하며 단, 고객 과실로 인한 밥솥 파손은 무상 수리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1년의 기간이 넘고 1년 6개월 이내까지는 단순 소모품(고무패킹 등) 무상 수리는 어렵고 중요 부품에 관해 별도의 비용을 들이지 않고 처리가 가능합니다. 경우에 따라 밥솥 자체의 결함이 있는 경우 무상 A/S 기간과 별개로 무료수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유상 수리한 것에 한해 3개월 이내 같은 부분에 불량이 발생되면 무상 수리가 이루어집니다.
◼︎ A/S 접수 방법
- 1588-8899
- 운영시간: 9시 ~ 18시 주말 휴무(토요일 13시 까지)
고무패킹을 센터를 통해 교체를 받고 싶다면 방문하기 전 고객센터 예약을 통해 방문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대부분 지역의 쿠쿠 서비스센터는 규모가 작고 인력이 부족한 편 이기 때문에 예약 없이 방문하면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밥솥 구입 후 1년이 지나지 않았다면 별도의 금액 청구 없이 고무패킹 교체가 가능하니 편안하게 수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