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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톡톡

쿠쿠 전기압력밥솥 에러코드 의미 해결방법 알아보기

by 콜드스카이 2024. 3.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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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전제품 중 가장 높은 사용빈도를 보여주는 것이 바로 전기압력밥솥이 아닐까 싶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쿠쿠 전기압력밥솥 에는 별도의 디스플레이창이 있고 문제가 있을 때 에어코드 출력이 됩니다. 에러코드 의미를 살펴보고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간결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쿠쿠전기압력밥솥
전기압력밥솥

◼︎ 쿠쿠 전기압력밥솥 에러코드 해결방법

- IH:P_ or IH:F_

 압력밥솥에 공급되는 전원이 불안정하거나 제품 자체의 문제가 있을때 발생되는 코드입니다.

  • 제품의 전원 코드를 뽑은 후 약 1분 후 재접속을 해줍니다. 그래도 같은 에러코드가 뜨는 경우 서비스를 받는 것이 권장됩니다.

 

- E04

 제품 전면에 있는 터치버튼에 문제가 발생되었을 경우 출력되는 에러코드 입니다.

  • 밥솥과 연결된 전원코드를 뽑은 후 약 1분 대기를 하고 다시 코드를 꼽습니다.

 

- E oP

 비교적 최근 출시되는 전기압력밥솥에서 발생되는 코드로 마이컴 통신 이상 에러가 생겼다는 의미입니다.

  • 쿠쿠전기압력밥솥 전원코드를 빼고 다시 전원을 재인가 하면 대부분 해결이 되는 문제입니다.

 

- EP1

 제품 뚜껑에 있는 압력패킹에 이물질이 끼거나 노후화되어 압력 누출이 일어나는 경우 발생됩니다.

  • 압력패킹에 이물질이 끼어있는지 확인을 하고 만약 3년 이상 제품을 사용했을 경우 노후화로 인한 문제가 생겼을 수 있음으로 교체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 EP2

 내솥에 물이 부족할 경우 압력체크와 관련하여 발생되는 에러코드 입니다.

  • 내솥에 물이 있는지 확인을 하고 없다면 백미 물눈금 2번째 칸까지 물을 채우고 압력체크를 진행합니다.

 

- EP4 or EP5

 전기밥솥에 들어가 있는 압력추에 문제가 발생되었을 경우 발생되는 코드 입니다.

  • 압력추를 분리하고 재장착하고 압력체크를 다시 진행합니다.
  • 제품의 전원을 분리하고 재접속을 하고 동일한 에러코드가 발생되는지 확인합니다.

 

- EP7

 전기밥솥에 인가되는 기압이 과기압이 형성될 때 발생되는 코드 입니다.

  • 전원 코드를 뽑은 후 1분 후 다시 연결하고 같은 증상이 발생되면 쿠쿠 서비스센터 접수를 합니다.

 

- EuF or EuF1 or EuF2

 전기밥솥 내부에 들어가 있는 메모리에 이상이 발생된 경우 출력되는 코드 입니다.

  • 전원을 재인가하고 같은 현상이 발생되는지 체크를 하고 문제 해결이 안 되면 서비스 접수를 합니다.

 

- EEP

 외부 메모리에 문제가 발생되었을 경우 나타나는 에러코드 입니다.

  • 전원을 재인가하고 제품의 상태를 체크합니다. 문제 해결이 안 되면 서비스 접수를 합니다.

 

- 13Ho

 예약시간이 13시간을 초과한 경우에 나타나는 에러코드 입니다.

  • 현재시간을 기준으로 13시간이 넘지 않도록 예약시간을 세팅합니다. 그래도 같은 문제가 발생된다면 현재시간 세팅을 확인합니다.

 

- Edo

 취사가 완료된 후 보온이 넘어간 상태에서 장시간동안 뚜껑 결합 손잡이를 열림 상태로 하지 않았을 때 방생되는 에러코드 입니다.

  • 밥솥 뚜껑 손잡이를 돌려 열은 후 다시 닫습니다.

 

- E01

 전기밥솥 상부에 있는 뚜껑 손잡이 잠김 인식이 안될 때 발생되는 에러코드 입니다.

  • 뚜껑 손잡이를 열림으로 하고 다시 자금으로 돌려 체결을 확인합니다. 트윈프레셔 제품의 경우는 무압 또는 고압으로 돌려줍니다.

 

- E03

 내용물이 없이 물만 계속 가열이 되는 경우 발생되는 에러코드 입니다.

  • 내솥 내부에 쌀, 잡곡등의 내용물이 잘 들어가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 E_F

 밥솥 내부에 들어가 있는 냉각팬에 문제가 발생되었음을 의미합니다.

  • 제품 전원코드를 분리하고 1분 후 재연결을 시도해 봅니다. 같은 현상이 생기는 경우에는 서비스접수를 하여 문제를 해결합니다.

 

- E__ or E_P or E_t

 온도를 감지하는 센서에 문제가 발생되면 출력되는 에러코드 입니다.

  • 제품의 전원을 재인가한 후 상태를 확인하고 같은 현상 발생 시 서비스 접수를 합니다.

 

- LJ

 제품 내솥이 없거나 감지가 안될 때 발생되는 에러코드 입니다.

  • 내솥이 있는지 확인을 하고 문제가 없음에도 해당 에러코드가 출력되면 서비스 접수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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