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의 대표 SUV 브랜드 RAV4는 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전기, 가솔린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 모델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단일 트림으로써 5,570만 원 가격으로 선보이게 되었고 이후 플러그인 모델을 더욱 늘려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18.1kW의 효율적인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어 오직 전기힘 만으로 63km 이동이 가능하고 가솔린모드를 사용하더라도 복합연비 15.6km/L라는 놀라운 수치를 보여주는 RAV4 PHEV 모델입니다.
❖ RAV4 엔진 스펙
분류 | 도요타 RAV4 |
엔진 | 직렬4기통 가솔린엔진(D-4S) |
구동방식 | 사륜구동 |
1회 충전거리 | 63km |
최고출력 | 178PS/6000rpm |
배기량 | 2487cc |
연비(복합, 도심, 고속) | 15.6/16.3/14.7 |
1회충전거리 | 63km |
전륜모터 | 182PS/(134kW) |
후륜모터 | 54PS/(40kW) |
최대토크 | 22.7kg.m/3200-3700rpm |
연료탱크용량 | 55L |
1회완충시간(6.6kW) | 2시간 37분 |
배터리용량 | 18.1kW |
- 가솔린모드 와 배터리모드를 사용하여 이동거리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늘렸으며 1회 충전으로 오직 배터리사용 63km 주행거리를 보여줍니다. 전기차와 같이 고속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2시간 37분 만에 완충이 가능합니다. 또한 가솔린 주행모드를 사용했을 시 복합연비 15.6km/L의 놀라운 성능을 보여줍니다.
- 운전자가 주행모드를 직접 선택할수가 있기 때문에 강력한 가속력을 원할 때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도로여건에 맞게 주행모드를 선택에 연료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 RAV4 외관 디자인
<전면>
메쉬그릴을 적용하여 좀더 과감하고 강력한 이미지를 만들어냈습니다. 전면 헤드라이트의 직선적 디자인은 맹수가 사냥을 하는듯한 강렬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RAV4 차량과 잘 들어맞는다고 생각합니다.
<측면>
직선의미를 극대화 했다는것이 바로 느껴질 만큼 필요 없는 부분은 과감히 제외를 하고 선 굵은 이미지를 남겼습니다. 공기저항을 최대한 덜 받는 형태로 만들어져 출력, 연비 효율도 올렸습니다.
<후면>
유광블랙 페인팅 과 메탈 디자인을 적용해 좀 더 고급스럽고 견고해 보이는 느낌을 선사합니다. 도요타 대표 SUV 답게 후면 외관소재에도 신경을 많이 쓴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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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량 크기
구분(mm) | RAV4 |
전장 | 4600 |
전폭 | 1855 |
전고 | 1690 |
축거 | 2690 |
윤거후 | 1595 |
윤거전 | 1615 |
공차중량 | 1930kg |
차량총중량 | 2255kg |
승차정원 | 5인 |
타이어사이즈 | 235/55R 19" |
❖ 주요편의사항 살펴보기
<8인치 센터 디스플레이>
토요타 커넥트 기능과 빠르게 연동이 되며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화면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추가로 애플 카플레이 무선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음악을 편리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긴급제동보조>
주행중 전방에 갑작스럽게 나타나는 사물, 사람을 인식하여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주는 시스템입니다. 필요시 제동력 개입을 효과적으로 해주기 때문에 안전에 큰 도움이 됩니다.
<다이내믹 크루즈컨트롤>
운전자가 지정해 놓은 속도로 주행을 하다가 커브길을 만나게 되면 알아서 속도를 조절합니다. 다시 원래 코스로 돌아오게 되면 주행속도를 자동으로 복귀시킵니다.
<어드밴스드 SRS 8에어백>
도요타 RAV4 차량에는 총 8개의 고성능 에어백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운전자뿐만 아니라 동승자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무릎에어백 및 커튼에어백이 함께 들어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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