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

폴란드 바르샤바 월별 날씨 기온 강수량 및 최적 여행시기

by 콜드스카이 2023. 11. 11.
반응형

 사계절이 국내와 약간 비슷한 경향이 있는 폴란드는 한겨울에도 기온이 크게 떨어지지 않아 여행의 불편함이 크게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7월 ~ 8월 시즌에는 우리나라와 다르게 기온이 높지 않고 선선하여 쾌적하게 문화탐방을 할 수가 있습니다. 간혹 비가 내리는 경향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강수량이 적어 큰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 폴란드 바르샤바 월별 날씨 강수량

폴란드-바르샤바-건물
폴란드-바르샤바

<1월 ~ 2월>

평균기온 -5℃ ~ 2℃ 수준으로 우리나라 한겨울보다 아주 약간 높은 수치를 보여주는 폴란드 날씨 입니다.한달 평균 강수일은 12일 ~ 15일로 비가 자주오기 때문에 우산 및 우비를 필수로 챙겨 외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이한 점은 비가 오는 날은 많지만 수수량은 20mm 내외로 상당히 적은 편입니다. 겨울임에도 건조하지 않아 바람에 어는 정도의 습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옷차림은 국내에서 입는 두꺼운 점퍼와 보온이 잘되는 두께감이 있는 상하의가 좋습니다.

 

 

<3월 ~ 4월>

 평균기온 -1℃ ~ 13℃ 로 우리나라 봄, 가을 시즌의 날씨와 상당히 비슷한 모습을 보여줍니다.한달평균 강수일은 12일로 여전히 비가 많이 내리는 특성이 있어 대비책을 강구하고 여행을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3월 ~ 4월 시즌에는 일교차가 거의 8℃ 이상이 나기 때문에 감기 질환에 걸리지 않게끔 특히 더욱 체온유지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한낮에는 적당한 온도이지만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감을 크게 느낌으로 바람을 막아주고 털이 두껍게 들어간 점퍼를 한두 개쯤 챙겨 기는 것이 권장됩니다.

 

폴란드-바르샤바-번화가
폴란드

 

<5월 ~ 6월>

 평균기온 8℃ ~ 20℃ 수치의 기온을 나타내며 우리나라 늦봄, 늦가을 날씨와 상당히 비슷합니다.폴란드는 전체적으로 국내 사계절과 비슷한 기온 양상으로 기가 때문에 참고하기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한 달 평균 강수일은 12일 ~ 14일, 강수량은 70mm 수준으로 약간 습도가 높은 수준을 유지합니다. 하지만 기온이 크게 올라가지 않는 이유로 그리 심한 불쾌감이 느껴지지는 않을 것입니다. 옷차림은 바람을 막을 수 있는 두께감이 있는 점퍼를 넉넉히 챙기고 여전히 아침, 저녁으로 쌀쌀함이 느껴짐으로 보온이 잘되는 상하의를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7월 ~ 8월>

 평균기온 13℃ ~ 24℃, 한달 평균 강수일 12일 내외, 강수량 60mm 내외로 여행을 하기 최적의 시즌이라고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국내는 이미 여름이 한창 이겠지만 폴란드 바르샤바는 활동하기 최적의 기온과 습도를 보여줍니다. 폴란드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이 가장 선호하는 7월 ~ 8월 시기로 가벼운 점퍼 및 상하의 옷차림을 챙기면 되기 때문에 여행짐의 부담감도 적습니다. 야외 폴란드 시내를 거닐며 문화재, 건축물등을 탐방하기 좋은 날씨조건입니다.

 

구름이-끼어있는-배경
폴란드-건축물

 

<9월 ~ 10월>

 평균기온 9℃ ~ 12℃ 정도를 보여주는 폴란드 바르샤바입니다. 한 달을 기준으로 평균강수일은 13일 내외가 됨으로 여행 중 자주 비가 내리는 상황에 맞닥뜨리기 되어 작은 우산 하나쯤은 가방에 챙겨 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강수량은 40mm 안쪽으로 그리 많이 않아 비가 내려도 이내 그치는 상황이 많습니다. 야외에서 관광을 즐기기 적당한 온도이고 일교차가 적은 편이라 날씨 때문에 고생할 경우는 거의 없다고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11월 ~ 12월>

 평균기온 0℃ ~ 5℃ 정도로 우리나라 늦가을 또는 초겨울과 비슷한 양상을 보이며 한 달에 14일 내외로 비가 내려 적당한 수준의 습도를 유지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늦가을만 되어도 대기가 건조하여 피부가 거칠어지고 기침 질환에 시달릴 우려가 있는데 폴란드 바르샤바는 대기 중 습도가 적당해 건강을 해지는 사례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11월 이후부터 날씨가 급격하게 쌀쌀해지기 때문에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는 구스다운 점퍼는 꼭 하나쯤 챙기는 것이 여행에 도움이 됩니다.

 

◼︎ 폴란드 여행 최적기

폴란드-건축양식
폴란드-건물

 7월 ~ 8월 시즌이 평균기온 18℃ 정도를 유지해 주고 강수량도 다른 달에 비하여 적은 편 이기 때문에 여행을 즐기기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특히 국내에서는 이미 찌는듯한 더위에 시달리고 있는 반면 폴란드는 바람이 선선하고 한낮에도 더위를 느끼지 못해 여행객들이 선호를 하는 시기라고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7월 ~ 8월 에는 국내 여행객이 생각보다 많이 밀려 항공권 또는 숙박의 비용이 다른 시즌에 비해 약간 상승을 하고 여유 있게 여행지를 즐기지 못할 수 있어 참고하여 여행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대체로 9월 ~ 10월 또한 기온, 습도가 야외활동을 하기에 나쁘지 않기 때문에 조금 미루어 여행을 준비해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터키 이스탄불 월별 날씨 여행하기 좋은시기

 

터키 이스탄불 월별 날씨 여행하기 좋은시기

이색적인 분위기를 물씬 내주며 다양한 문화유적지가 곳곳에 있는 터키 이스탄불 여행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국내보다 날씨의 변화가 적은 편이지만 분명 월별 기후 특성이 있어

lowbabel.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