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자동차 앞유리 교체비용 및 깨짐 원인 알아보기

by 콜드스카이 2023. 9. 9.
반응형

 자동차 사고로 인한 앞유리 파손은 예측이 가능하지만 주차 중 깨짐, 금이 가있는 현상을 겪게 되면 당황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자동차 앞유리 깨지거나 갈라지는 원인과 교체비용까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 자동차 앞유리 깨지는 원인

유리가-깨진-자동차-앞유리
차량-앞유리

<주행중 돌튐 현상>

 주행중 주변의 차량에 의해 돌과 같은 이물질이 앞유리에 뛰어 깨지거나 갈라지는 현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높은 확률로 공사자재를 옮기는 덤프트럭 등의 차량에 의해 해당 문제가 발생되곤 합니다.

 

<주차 중 과실 낙하>

 차량을 주차한 공간에 감나무와 같은 과실나무가 있는 경우 낙하를 하면서 앞유리를 강타해 갈라지는 현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특히 과실이 딱딱하게 열리는 8월 ~ 10월을 조심해야 하며 주차하는 공간 위를 잘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앞유리 노후화>

 오랫동안 차량을 주행하여 앞유리 노후화가 진행된 경우 열팽창에 약화되어 온도가 너무 높은 여름철, 낮은 겨울철에 별다른 충격없이 갈라지는 현상이 발생될 수가 있습니다.

 

◼︎ 자동차 앞유리 복원제 효과

금이-가있는-자동차-앞유리
앞유리

 광고를 통해 자동차 유리복원제를 사용하면 감쪽같이 금이 사라지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직접 사용을 해보면 깨지거나 금이 간 자국이 사라지지 않고 남아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실망을 하게 됩니다.

 

 복원제를 사용하여 자동차 앞유리 깨짐 현상을 완화시키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일이지만 다만 갈라진 틈으로 인한 약해진 강도를 보완해 주는 정도는 어느 정도 효과가 있을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복원제를 검색하고 구입한 이후 시공을 직접 하는 노력을 투여하는 것보다는(만족도 떨어짐) 안전을 위해 앞유리 교체진행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자동차 앞유리 교체비용

파손된-자동차-앞유리
앞유리-파손

 국내차량 기준으로 설명을 하자면 주변에 있는 정비소에서는 자동차 앞유리 교체 취급을 잘하지 않습니다. 대부분 지역에 있는 유리전문업체와 협력을 하여 수리를 진행하게 되는데 차주가 직접 유리전문업체에 차량을 입고하고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복원보다는 교체를 대부분 많이 진행을 하게 되고 선팅이 함께 들어가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비용추가가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자동차 유리전문업체마다 조금씩 차이를 보이긴 하지만 국산 중형차 기준으로 설명을 하자면 앞유리 자체의 비용은 대략 25만 원 ~ 28만 원 정도 생각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여기에서 선팅을 추가한다면 7만 원 ~ 10만 원 비용이 더 들어가게 될 것입니다.

 

 

 일반적인 수준에서 앞유리값 25만 원 + 선팅값 7만 원 금액을 합쳐 32만 원의 자동차 앞유리 교체비용을 예상해 볼 수가 있습니다. 선팅필름지를 좋은 것으로 사용하고 앞유리의 가격을 높게 잡아도 40만 원은 넘지 않을 것입니다.

 

 차량이 경차, 소형차 등으로 앞유리의 사이즈가 작다면 해당 금액에서 20% 저렴하게 생각을 하면 금액이 대략적으로 나올 것 같습니다. 반대로 대형 SUV, 대형승용차, 외제차량의 경우 40만 원의 금액이 넘을 수 있어 사전에 문의를 하고 방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동차 창문 윈도우 고장 원인 및 수리비

 

자동차 창문 윈도우 고장 원인 및 수리비

문제없이 작동이 잘되면 자동차 윈도우가 어느 순간 아예 작동이 안 되는 순간이 있습니다. 퓨즈 문제 또는 버튼 접촉 문제라면 어렵지 않게 수리를 할 수가 있지만 윈도우 모터, 벨트 등에 불량

lowbabel.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