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판매되는 브랜드 중 인지도, 판매량이 항상 상위에 랭크되어 있는 나이키는 A/S 체계가 잘 갖춰져 있습니다. 제품의 훼손 상태에 따라 A/S 되는 기간이 달라지게 되지만 어떤 식으로든 처리가 되는 것이 나이키 브랜드인 것 같습니다. 수선, 보완 등의 서비스를 받으려면 어떻게 진행을 하야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나이키 A/S 되는 부분 알아보기
손상의 범위가 특별하게 크지 않다면 대부분의 의류, 신방, 모자, 가방 등에 대해 수선이 가능합니다. 다만 구입 년수에 따라 무상으로 되는 부분이 있고 유상처리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신발, 옷 원단 찢어짐 및 구멍>
오랫동안 신발, 옷 등에 마찰이 생겨 구멍이 나거나 날카로운 물건에 의해 찢어짐 현상이 발생되면 덧댐 수선을 통해 개선이 가능합니다. 원단을 교체하는 것은 어렵지만 비슷한 색상과 재질로 보완이 가능합니다.
<신발 밑창 등 접착 떨어짐>
물이 침투되거나 외부 마찰, 충격등에 의해 신발 밑창이 뜯어지거나 떨어지는 경우 전용 접착제를 통해 개선이 가능합니다. 단, 임의로 다른 종류의 접착제를 사용한 경우 A/S 처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세탁 손상>
잘못된 세탁으로 인해 이염, 변색, 변형이 일어난 경우 상태를 보고 이후 A/S 여부를 판정받게 됩니다. 손상의 정도와 범위가 넓으며 불가할 수 있습니다.
<의류 지퍼 손상>
지퍼 손잡이가 파손되거나 지퍼수선이 떨어진 경우 A/S 처리를 통해 개선이 가능합니다.
◼︎ 나이키 A/S 접수방법
<오프라인 구입 시>
- 구입했던 매장에 직접 방문을 하여 접수를 진행합니다. 빠른 처리를 위해 구입당시의 영수증이 있으면 좋습니다.
- 문제가 발생된 제품을 매장에 맡기면 택배 발송으로 통해 A/S 접수가 됩니다.
- 나이키 브랜드는 택배비용에 한해서는 대부분 지원이 되고 있습니다.
- 일주일 안으로 제품의 수선 가능여부를 통보받게 됩니다.
- 수선을 진행하게 되면 접수일 기준으로 약 15일 ~ 20일 정도 소요가 됩니다.
<온라인 구입 시>
- 나이키닷컴 측에서 구매 또는 다른 온라인쇼핑몰에서 제품을 구매했다면 나이키코리아 고객센터(080-022-0182)로 연락을 해서 접수를 진행합니다.
- 제품의 모델명, 구매영수증 등을 미리 준비하면 좀 더 빠르게 접수가 가능합니다.
- 전달받은 주소로 제품을 보내 A/S 가능여부를 통보받습니다.
- 수선이 진행되면 대략 보름정도의 기간이 소요되고 비용청구가 될 수 있습니다.
◼︎ 나이키 A/S 비용
오프라인에서 구입 후 제품에 하자가 있으면 당연히 기간과 크게 상관없이 환불, 교환, 수선 처리를 받게 됩니다. 그 외 매장에 따라 고객과실이 있어도 무상으로 A/S가 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해당 매장에 연락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무상 A/S 되는 경우>
- 제품 불량이 확실할 때(본드 떨어짐, 변색, 주름, 마감처리 미흡 등)
- 제품의 내구성 부족으로 구입 후 얼마 지나지 않아 변형이 일어나는 경우
- 품질보증기간 내에 제품에 하자가 생긴 경우
<무상 A/S 불가한 경우>
- 구입한 지 기간이 얼마 되지 않았지만 고객의 과실로 인해 제품의 뜯어짐, 찢김, 변색, 변형 등이 일어난 경우
- 제품을 구입한 연차가 오래 지났고 다양한 문제가 발생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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