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톡톡

해외여행 갈때 준비물 챙겨야할것들 체크리스트.

by 콜드스카이 2022. 3. 20.
반응형

 해외로 여행을 떠나게 되면 대부분 기간이 길고 한번 출국을 하게 되면 필요한 물건을 구하는 일이 쉽지 않기 때문에 미리 체크리스트를 준비해 준비물을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 기간에 따라서 챙겨야 할 것 이들이 조금씩은 다르지만 전체적인 중요 물품은 동일하기 때문에 정리를 해보았다.

 

 

 

 

◈ 해외여행 갈때 챙겨야 것들

공항에-서있는-여성자동차-창문-밖으로-내민손여권을-들고있는-손
공항-여행-여권

1. 여권(복사본도 함께)

 해외여행을 떠나면 필수적으로 필요할 대상 1호는 역시 여권이다. 여권이 없으면 비행기 자체도 타지 못하기 때문에 무조건 중요물품으로 따로 챙겨야 하면 되도록 분실 시를 대비해서 복사본을 준비해 둔다. 복사본 준비가 여의치 않다면 핸드폰으로 미리 여권을 사진 찍는 것도 꿀팁이다.

 

 

2. 해외 숙소지 예약 확인서

 외국으로 나가게 되면 언어소통의 문제가 발생되는 것은 당연하다. 여행지에 도착에 처음 발길을 옴 기는 곳은 숙소지가 될 텐데 적응이 덜된 상태에서 기분 좋게 짐을 내려놓기 위해서는 예약 확인서를 미리 출력해 챙기는 것이 좋다. 처음 몸과 마음이 긴장되고 피로한 상태에서 빠르게 예약 확인을 하는 유일한 방법이 된다.

 

 

3. 레저 액티비티 프린트

 여행지에서 즐기는 각종 행사나 휴양지 서비스 예약 등도 마찬가지로 그냥 가는 것보다 예약 프린트물을 챙기는 것이 좋다. 따로 신분증이나 증명서 같은 것을 보이지 않고 간편하게 확인을 시킬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편안하고 기분 좋은 여행을 이어가기 위해서 필요하다.

 

 

4. 마스터카드, 비자카드

 나라 지역마다 신용카드가 사용되는 유형이 조금씩 다를 수가 있기 때문에 마스터카드와 비자카드 모두를 미리 챙기는 것이 좋다. 특히 유럽권과 아시아권이 사용되는 카드의 형태가 다를 확률이 높기 때문에 두 가지 타입의 신용카드를 미치 준비하자.

 

 

5. 비상 상비약

 여행에서 가장 큰 문제가 바로 질병에 걸리거나 아픈 것인데 국내에서는 아무렇지 않게 구할 수 있는 일반 상비약이 해외에서는 그렇지 않을 확률이 높다. 때문에 감기약, 해열제, 두통약, 붕대 등의 기본약들을 체크리스트에 넣고 챙겨야 한다.

 

 

6. 충전기 및 어댑터

 가장 의지를 많이 할 수밖에 없는 물건이 바로 스마트폰인데 충전기를 깜박하고 놓고 간다면 여행지에서 혼란을 겪을 수가 있다. 노트북을 만약 챙긴다면 국가별로 전원의 형태(220V, 110V)가 다를 수가 있기 때문에 미리 검색해본다. 실내보다 외부에 많이 머무를 수도 있기 때문에 보조배터리를 준비하는 것도 상당히 좋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