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판매량은 높은 K2 브랜드의 등산화, 등산복, 가방 등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구입을 하고 초기에 뜯어짐, 찢김, 구멍 등의 불량이 발생되면 당연히 무상교체, 환불이 가능하지만 고객의 과실로 제품에 문제가 생기면 유상 A/S 처리가 가능합니다.
◼︎ K2 무상 A/S 기간
등산복, 가방, 신발, 모자 등의 제품은 기본적으로 1년의 무상 A/S 기간을 갖습니다. 구입 후 1년의 기간 동안 제품의 불량, 하자가 발생되면 별도의 수선비용이 청구되지 않고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구입 영수증 갖고 있으면 처리가 좀 더 수월함)
하지만 무상기간이 지나지 않았어도 고객 과실로인한 제품의 찢어짐, 이염, 변색, 구멍, 뜯어짐 문제는 일정금액의 수선비가 청구될 수 있음을 인지해야 합니다. 반대로 A/S 기간이 지났다고 하더라도 경미한 손상은 비용발생 없이 수선처리가 되는 경우도 있으니 판매점에 일단 제품을 가져가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 K2 수선 가능한 범위 알아보기
<등산복, 가방, 모자 등>
- 바느질 수선 마감처리가 좋지못해 실밥이 터지거나 뜯어진 경우(1년 이내는 무상 A/S 처리 가능)
- 제품에 변색, 이염이 발생된 경우 세탁을 통해 개선이 가능(완전하게 복원이 안될 수 있음)
- 구멍, 찢김 등이 발생된 경우 비슷한 소재, 색감의 소재로 수선 처리
- K2 로고가 떨어지거나 해진 경우 수선 및 로고 부착으로 개선 가능
<등산화>
- 등산화 발꿈치 부분의 천이 해지거나 뜯어진 경우 수선으로 개선이 가능
- 사이즈가 작아 발이 불편한 경우 2회 ~ 3회 정도까지 제품 사이즈를 늘릴 수 있음(별도의 비용 발생)
- 등산화 밑창이 해지거나 떨어진 경우 비슷한 색과 소재의 밑창으로 교체 가능(유상 처리)
- 외부에 구멍, 찢김 등이 발생된 경우 수선을 통해 개선이 가능
- 등산화에 이염, 변색이 생겼을때 세탁을 통해 어느 정도 복원 가능
◼︎ K2 A/S 접수방법 및 처리절차
- 택배 접수
대리점 또는 매장을 방문하지않고 직접 K2 서비스센터로 제품을 보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택배를 보낼 때는 박스 안에 서비스를 받으려는 내용을 기록한 메모지를 함께 동봉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등산화 뒤꿈치 천 부분이 해져서 수선 요청드립니다'와 같은 메모를 남기는 것입니다. 또는 보내는 사람 주소를 반드시 적어줘야 수선이 끝나고 제품을 안전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 K2 A/S 센터 주소: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 11가길 3, 2층 더케이커넥트 CS센터
- K2 고객센터 연락처: 1533-1631
- 매장 접수
제품을 구입했던 매장에 직접 방문을하여 접수하는 방법입니다. 매장에서 직접 제품을 A/S 센터로 보내고 받아주기 때문에 별도로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며 접수 시 간단하게 접수증(연락처, 수선내용)을 작성합니다.
- 처리절차
- 제품이 K2 CS센터로 보내지게 됩니다.
- 접수순서에 따라 A/S 처리가 되며 완료시 별도로 문자가 발송되어 발생비용을 청구받게 됩니다.
- 제품이 수선되는 기간은 대략 1주일 ~ 2주일 정도 소요되게 됩니다.
- 택배 접수를 한 경우 수선비용을 계좌입금하고 매장을 통해 접수를 했다면 직접 매장방문을 하여 결제를 진행합니다.(비용처리 후 제품 수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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