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톡톡

부위별 등통증 등가운데 등왼쪽 등오른쪽 및 치료방법

by 콜드스카이 2022. 12. 7.
반응형

  등부위 에서도 위치에 따라 다양한 통증패턴이 발생될수가 있습니다.등 근육의 문제로만 이러한 문제가 발생되는것이 아니고 신체 장기의 기능저하, 염증수치 상승 또는 대상포진등의 질환에 의해서도 등의 통증이 지속될수가 있습니다.근본적인 해결을 위해서는 원인파악을 확실하게 하고 그에맞는 치료를 진행하는것 입니다.

 

◼︎ 등통증 (부위별)

통증이-느껴지는-등
등-통증

<등 중앙>

 유독 등 가운데가 쑤시면서 지속적인 통증이 유발된다면 우선의 췌장염을 생각해 봐야 합니다.물론 정확한 검진이 이루어져야 빠른 회복을 가져올수 있습니다.등 가운데 통증이 지속되면 누웠을때 강도가 더욱 세지기 때문에 숙면에도 큰 지장을 받을 우려가 있습니다.한번 통증이 발생되면 하루종일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등 옆구리>

 상체를 움직일 때마다 옆구리 통증이 찾아온다면 내장 장기인 콩팥에 문제가 있을 확률이 있습니다.콩팥 관련 질환인 신우신염에 의해 옆구리 신경에 염증발생으로 민감해 져 있을수가 있어 살짝의 충격에도 극심한 아픔이 찾아 올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등 윗부분>

 등 전체적인 부분에서 윗부분에 특히 아픔이 찾아온다면 우선은 첫째로 대동맥 박리증을 의심해 볼수가 있습니다.등 윗쪽 뿐만아니라 가슴 명치 부위까지 그 통증이 연결되기 때문에 일상생활이 어려울만큼의 불편함이 찾아올수가 있습니다.

 

<등 승모근 부위>

 등 최상부의 통증은 목, 어깨와 연관성이 상당히 깊습니다.목 부위에 디스크가 있거나 추간판탈출증이 있으면 등 최상부까지 근육이 경직되면서 통증을 느끼게 되는것 입니다.어깨 근육이 뭉치거나 인대가 늘어나게 되면서 등상부의 불편함감이 찾아오기도 합니다.

 

옆구리-등통증
통증

 

<등 오른쪽 위>

등 위쪽에서도 오른쪽 부위에 몰려 불편한 압박감 및 고통이 찾아온다면 우선은 담낭쪽의 문제를 생각해 볼수가 있습니다.바늘로 찌르는듯한 아린 통증이 주로 찾아 오기 때문에 신경이 예민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등 전체>

 어떤 특정한 부위를 단정짓지 못하고 전체적인 통증이 느껴진다면 대상포진 질환이 생겼을 가능성이 있습니다.면역력이 심하게 떨어져 있고 피로감이 극도로 몰려올때 주로 발생이 되는데 등 전체에 근육 및 신경 염증이 퍼지기 때문에 통증이 심해질수 있습니다.

 

<등 왼쪽>

 사람이 등에 통증을 느낀다고 해서 무조건 그 부위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는 옳지 못한 생각입니다.등 왼쪽이 수시로 불편함과 고통이 찾아온다면 심장의 질환을 의심해보고 검진을 받아 보는것이 좋습니다.등과 심장은 아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기능에 문제가 생길시 영향을 받게 됩니다.

 

추간판 탈출증 통증 및 증세 알아보기

 

◼︎ 등통증 치료방법

등에서-느껴지는-통증
등아래-통증

 <장기 문제>

앞서 기술했듯이 대부분의 등 통증은 내장 장기와 밀접하게 관련이 있습니다.등과 가까운곳에 위치하고 있어 염증 발생시 등근육 또는 신경계에 곧바로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무언가 찌르는듯한 극심한 등통증이 지속적으로 유발이 된다면 우선은 병원 검진을 통해 신체 장기의 문제점을 찾아 보는것이 좋습니다.

 

<등근육 문제>

 등근육 자체의 문제로 통증이 찾아오게되는 경우는 찜질과 물리치료, 스트레칭의 치료로 개선을 시킬수 있습니다.근육의 뭉침 또는 파열로 인해 문제가 발생되는 것이기 때문에 최대한 활동을 자제하고 어느정도의 호전증상이 있을때 까지 안정을 취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근육의 문제로 치료를 받게되면 최소 1개월 ~ 3개월 기간을 넉넉히 잡는것이 이후의 재발을 막을수 있습니다.

 

<뼈 문제>

 허리 척추 또는 목 경추에는 수많은 신경다발이 지나가고 있어 민감한 부위입니다.하지만 어떠한 충격, 잘못된 자세로 인해 이부위에 손상이 가거나 염증이 발생되면 주변의 근육을 수축시켜 상당한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근본적으로 척추, 경추 등의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등통증을 해결할수가 없게 되는것입니다.

 

운동 근육통 줄이는 완화방법

 

운동 근육통 줄이는 완화방법

근육통 근섬유가 다발로 모여 이뤄진 근육세포는 우리 몸을 지탱하고 움직이게 만들어주는 원동력이 되고 내장기관을 보호하는 역할까지 함께한다. 그뿐만 아니라 골격을 감싸고 있어 충격에

lowbabel.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