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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 9월이 되면 명절 추석을 보내기 위해 벌초 작업을 많이 하게 됩니다. 예초기를 사용하게 되며 엔진을 사용하기 때문에 다양한 이유로 고장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예초기 고장 원인과 수리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예초기 종류
벌초를 하는데 사용하는 예초기의 종류는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2 행정 방식으로 연료통이 상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휘발유와 엔진오일을 혼합(25:1)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두 번째는 4 행정 방식으로 연료통이 예초기 하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4 행정 방식은 엔진오일과 연료를 따로 투입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최근에 많이 사용하는 전기식 예초기가 있습니다.배터리 전원을 사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연료를 투입하지 않고 전기충전을 하지만 기기의 무게가 생각보다 많이 나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예초기 고장
<시동이 안걸리는 경우>
- 점화플러그의 수명이 다해 전극 간격 벌어져 시동이 걸리지 않는 현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경우는 점화플로그를 교체하는 방법이 있고 플러그 간격을 조정해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극의 간격은 대략 0.7 ~ 0.9mm가 적당합니다.
- 점화플러그 케이블이 끊어지거나 피복이 벗겨져 상태가 좋지 못한 경우 예초기의 시동이 걸리지 않는 현상이 발생됩니다.케이블 교체 또는 피복이 벗겨진 부분에 절연테이프로 보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예초기 에어필터가 심하게 오염이 된경우 시동이 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장기간 예초기를 사용하지 않을시 오리피스 구멍이 막힐 수 있고, 청소 및 교환으로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 연료공급 라인의 필터가 오염된 경우 시동이 걸리지 않게 됩니다.
<사용 중 출력이 약하거나 진동 발생 경우>
- 2 행정 예초기의 경우 연료혼합비가 부적절하여 제대로 된 연소가 일어나지 않아 출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 높은 확률로 연료가 공급되는 라인이 막히거나 필터의 오염이 발생되었을 수 있습니다.
- 예초기 연료통 두껑의 오리피스가 막혀 문제가 발생된 경우입니다.
- 점화플러그 전극 간격이 벌어져 출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고 중국산 부품을 사용해도 출력이 일정하게 나오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시동이 안꺼지는 경우>
- 예초기의 정지버튼 케이블에 손상이 간 경우로 단선이 되거나 피복이 벗겨져 합선이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 점화플러그의 전원을 차단해 주는 장치가 고장이 난 경우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시동은 걸리지만 날이 안돌아가는 경우>
- 예초기 날과 연결이된 플렉시블 케이블이 끊어지거나 접촉불량이 생긴 경우입니다.
- 날을 돌려주는 웜기어 쪽에 이물질이 끼거나 파손이 된 경우 작동이 안 될 수 있습니다.
벌초 예초기 사용시 점검 및 주의사항
추석 명절을 맞이하기 전 조상님들의 묘자리를 정리하는 작업인 벌초를 하는 시즌이 되었습니다. 예를 갖추고 정성을 보이고자 직접 예초작업을 하는 분들이 아직까지 많이 있고 가끔 다루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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