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

갤럭시 s22 울트라 GOS 이슈 알아보기.

by 콜드스카이 2022. 3. 7.
반응형

갤럭시 s22 울트라 사전예약이 시작되고 놀라운 스펙 때문에 많은 판매가 이루어졌다. 기존 출시된 제품보다 월등한 성능을 보여주면서 성공적인 판매가 이루어진 것이다. 하지만 최근 GOS 이슈가 논란이 되고 있는데 어떤 문제 때문에 이러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지 알아보았다.

 

 

 

삼성-갤럭시s22-울트라-스마트폰
갤럭시s22

◈ 갤럭시 s22 울트라 GOS 란?

 기본적으로 GOS 는 Game Optimizing Service의 약자로 삼성 갤럭시 제품에 기본적으로 적용이 되어있는 시스템 애플리케이션이다. GOS 리스트에 있는 애플리케이션의 해상도와 스토틀링을 제어해 주는 것인데 쉽게 말해서 가동되는 게임이 고사양 혹은 고화질이 될 때 자동적으로 스마트폰의 성능을 낮춰주어 기기에 생기는 발열을 막는 것이다.

 

 출시되었을때 부터 갤럭시 s22 유저들은 이 GOS에 따른 게임 환경이 좋지 못하다는 것을 주장한 것으로 보인다. 최신폰의 고스펙 사양으로 고사양 게임을 여유 있고 원활하게 플레이하는 것은 당연한 욕구인데 이것이 충족되지 못했다는 것이다.

 

 

 

 

◈ 갤럭시 제품에 GOS 를 사용한 이유?

 발열문제를 칩셋 자체의 개발을 통해 잡을 수는 있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제한 적인 성능을 발현하게 만드는 커트롤 주체가 필요하게 되는데 이러한 이유 때문에 GOS를 채택했다는 것이다. 고사양 게임을 플레이했을 시 엄청난 발열로 이어질 수 있는 경우의 수가 있기 때문에 이러한 방법을 선택했다는 것인데 제대로 된 방열 처리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소비자가 원하는 100%의 물리적 성능을 뽑아내기 어렵다는 지적이다.

 

 

그래프-들고있는-남자
그래프

◈ 유독 갤럭시 s22 가 GOS 이슈되는 이유는?

 기존 제품들 에서는 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하였으나 2021년 11월 과 2022년 2월에는 우회방법을 차단하였다.

 

 

 

◈ 앞으로 시각

 이번 GOS 이슈는 삼성전자도 피해 가지 어려운 큰 타격으로 이어질 수가 있을 것 같다. 이슈가 시작된 지 얼마 안 된 지금 시점에서 소비자들이 원하는 소비가치를 얻기 위한 움직임에 충족할만한 해결책을 빠르게 모색하는 것이 최선이 아닐까 한다. 해외에서 움직였던 집단소송의 문제도 예들 들어가는 뉴스가 나오는 시점에서 첫 단추를 어떻게 잠그느냐가 중요한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