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

소상공인 방역지원급 2차 신청 방법 및 자격

by 콜드스카이 2022. 3. 21.
반응형

 코로나의 여파로 일반 직장인들도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특히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의 타격은 이루 말할 수가 없을 것이다. 제한된 인원과 영업시간의 축소로 매출 감소는 필연적으로 따라왔는데 여기에 대하여 국가에서 지원을 하는 소상공인 방역지원급 2차 제도가 있다.

 

 2022년 2월 23일 부터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최소한의 요건을 충족하면 지급이 되는 제도로 큰 금액은 아니더라도 영업에 어려움을 겪는 부분의 일부라도 보상받을 수 있어 다행이다.

 

 

 

 

◈ 지급시기

방역지원금

 편성된 방역 예산으로 지급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시간이 여유롭지는 않아보인다.지급시기는 상황에 따라 즉시 지급도 가능하다고 하니 미리미리 신청자격이 되는지를 따져보고 발 빠르게 대처를 해야겠다. 예산이 줄어들고 상황이 변할 수도 있기 때문에 관심을 갖고 신청해보는 것이 좋다.

 

 

 

◈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알아보기

코로나의 여파로 인해서 소상공인 혹은 작은규모의 기업에 입은 피해를 조금이나 상충시키기 위해 마련된 제도로써 이번에 시행된 방역지원금 은 지원 제한이 332만 명 까지 정해져 있다. 한정된 인원수이기 때문에 미리 체크를 해서 신청해 두는 것이 누락 없이 지원금을 받게 되는 방법이 된다.

 

 

 

◈ 지원 조건들 알아보기

<지원 자격>

- 연매출이 10~30억 이하의 사업체 해당

- 2021년 12월 15일 이전에 사업체를 개업한 사람

- 2022년 1월 17일 기준으로 폐업상태가 아닌 사람

- 사업의 매출이 감소되었거나 또는 감소가 예상되어야 함

 

<지급 내용>

- 사업체당 방역지원금 300만원 지급

- 다수의 업체를 보유하고 있는경우 최대 4곳까지 방역지원금 지급

※사업체 1개: 300만원   사업체 2개: 450만 원   사업체 3개: 540만 원   사업체 4개: 최대 600만 원

 

 

 

◈  방역지원금 시청방법

동전들이-쌓여있는-모습
동전

- 당일 지급되는 신속 지급이 있으나 요건이 충족 안될 시 확인 지급으로 진행을 해야 한다.

 

- 확인 지급: 방역지원금 지원대상자 이지마 다른 이유로 신속 지급이 되지 않았을 때 확인 지급이 이루어진다. 지급대상자이지만 확인 절차 후에 지원금이 지원되는 형태로 신청을 하면 된다.

 

<신속 지급 신청방법>

1. 네이버에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검색하고 신청절차를 시작한다.

2. 신청 접수 => 증빙서류 검증 => 지원 여부 확정 및 지급 => 이의 제기 처리

 

※ 사이트 시간에 따라 지원자가 많아 일시적으로 열리지가 않을 수가 있으니 유의. 미리 정해진 간단한 증빙 서류를 준비하고 사이트 내에서 제출하면 지원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