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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 스팀보이 온수매트 고장증상 에러코드 의미 해결방법 및 AS 수리접수 절차

by 콜드스카이 2024. 10.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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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겨울이 다가오면서 기온이 크게 떨어지는 요즘입니다. 난방 효과가 뛰어나고 전자파 걱정이 없는 동양 스팀보이를 사용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은 것 같은데 간혹 발생되는 에어코드 의미를 알아보고 그에 맞는 해결방법을 정리했습니다.

 

온수매트-고장
온수매트

◼︎ 동양 스팀보이 에러코드 의미 및 해결방법

- HI (과열)

 일시적으로 온수매트에 과열(85℃ 이상)이 발생되어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에러코드 출력이 되면서 제품의 작동이 멈추게 됩니다.

  • 10분 ~ 20분 이후 온수매트를 재가동 시켜 봅니다.
  • 같은 증상이 발생되면 제품 본체에 문제가 생긴 것 이기 때문에 A/S 접수를 진행합니다.

 

 

- H2 (수위 센서)

 본체에 있는 수위센서에 오려가 발생된 경우 출력되는 에러코드입니다.

  • 본체 물통에 물양을 체크하고 이상이 없다면 전원을 OFF 시킨 후 재가동을 합니다.

- E5, ES (온도 센서)

 온도를 감지하는 센서 부분에 쇼트 문제가 발생되어 출력되는 에러코드입니다.

  • 스팀보이 온수매트 전원을 끄고 코그를 분리한 후 2분 ~ 3분 정도 있다가 재가동을 시켜 리셋을 합니다.
  • 같은 E5, ES 코드가 출력된다면 센서 불량으로 교체를 받아야 합니다.

- E9, EP (센서 접촉 불량)

 온도센서의 연결이 제대로 안 되어 있는 경우 나타나는 현상으로 제품의 하자, 불량일 가능성이 있어 A/S 접수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게 좋습니다.

 

- Lo

 온수매트 물통에 물이 부족한 경우에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 물통에 물을 적당히 채워주면 에러코드가 사라지게 됩니다.
  • 간혹 물통 주변이 깨져 누수가 발생되는 사례가 종종 있기 때문에 온수매트 주변에 물기가 없는지도 함께 체크를 합니다.

 

 

- OC (동파방지)

 온수매트 기기의 자체 보호기능으로 기온이 심하게 떨어져 있는 환경에 오랫동안 노출된 경우에 발생되는 에러코드입니다.

  • 기온이 너무 낮지 않은 장소에서 사용하면 OC 코드가 더 이상 출력되지 않습니다.

- LO (잠금모드)

  제품 작동을 시키지 못하도록 하는 잠금모드가 활성화되어있을 때 발생되는 코드이고 해제를 하면 'LC' 코드가 나타납니다.

 

스팀보이 제품설명서 다운받기

 

◼︎ A/S 접수방법

  1. 동양 이지텍 고객센터(1588-9902)로 연락하여 고장증상을 전달하고 발송할 주소를 받습니다.
  2. 온수매트를 잘 포장하여 파손이 일어나지 않게끔 한 후 택배 발송을 합니다.(포장을 하기 전 온수매트 물을 모두 빼내야 함)
  3. 제품이 A/S 센터 도착을 하면 유상, 무상 여부를 판별해 통보를 받게 됩니다. 무상수리 기간은 2년이고 제품에 하자 및 불량이 있는 경우에만 적용되며 그 외 사용을 하다가 일어난 파손은 유상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4. 수리부터 제품을 받는 데까지 걸리는 기간은 대략 7일 ~ 15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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